2014. 6. 30. 13:38

광고의 종류 cpa,cpc,cpm,cps

 

CPC(Cost Per Click)

광고주는 클릭에 대한 비용을 지불,

일정금액 이상을 예치금으로 걸어주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비용이 클릭한 수대로 빠져나가는것을 의미

네이버 검색광고,다음 클릭스

 

CPM(Cost Per Mill)

광고 클릭도 가능하지만, 광고 노출에 대한 비용을 광고주가 지불하는 방식.

보통은 CPC나 CPA에 비해 단가수익은 낮지만, 페이지뷰가 많거나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에서는

티끌같은 수익..

광고배너나 기타 링크가 약속된(예를 들억 100회클릭) 클릭이 되었을 경우

100회가 클릭되면 더 이상의 과징금이 붙지 않는 광고,

100회를 넘었을 때 광고의 효과는 사라짐

 

CPA(Cost Per Action)

광고배너나 기타 링크가 광고를 클릭한(광고를 본 대상자)가 반응을 할때 광고비가 나감,

예를 들어..그 광고를 통해 회원가입이나 이벤트 참여가 이루어진 경우..

 

CPS(Cost Per Sales)

광고배너나 기타 링크를 통해 클릭,나중에 클릭한 사람이 구매까지 이루어지면

광고비가 지출되는 경우..

제일 노출이 적은 경우..

 

 

 

 

 

Posted by 도로시짱